본문바로가기

핵심가치

UPA 4대 핵심가치

핵심가치는 UPA 구성원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자 가치판단의 기준이 됩니다.

UPA Core Value
미래선도 (future leading)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도전적으로 업무를 추진하여 변화를 선도
고객우선 (Customer First)
항만운영에 있어 고객과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며 고객의 이익 및 발전 추구
사회책임 (social responsibility)
국민을 위해 일하며 청렴과 윤리를 우선으로 업무를 추진
혁신지향 (innovation oriented)
혁신적인 시각으로 업무를 접근하여 기관과 조직의 효율성을 개선

UPA 행동규범

행동규범은 핵심가치를 구체화하여 구성원들이 스스로 합당하다고 생각하는 바람직한 행동을 나타내며, 핵심가치를 실천할 때 어떻게 판단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 표를 좌우로 스크롤해주세요.

핵심가치행동규범
미래선도
(Future Leading)
(경영진) 업무 추진에 있어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문성을 제고시킨다
(관리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맡은 일에 명확한 인식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다.
(실무자) 변화 선도를 위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맡은 바 최선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학습하고 노력한다.
고객우선
(Customer First)
(경영진)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경영활동의 최우선 판단기준으로 여기며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린다.
(관리자)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고객 만족 방안을 강구한다.
(실무자) 고객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한 고객 니즈 파악하여 알맞은 서비스를 적시 제공한다
혁신지향
(Innovation Oriented)
(경영진) 주어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창의적인 접근으로 미래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한다.
(관리자) 근본적인 혁신을 추구하며 이를 경쟁력으로 삼아 지속적으로 업무 개선 및 추진한다.
(실무자) 고정적인 관념을 버리고 새로운 시각으로 알맞은 방안을 모색하여 업무를 추진한다.
사회책임
(Social Responsibility)
(경영진) 고객을 넘어선 국민,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관리자) 신의와 정직을 바탕으로 윤리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에 기반하여 업무를 수행한다.
(실무자)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 한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정보관리

부서명기획조정실

담당자최진원

전화번호052-228-5342

최종수정일 2024.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