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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및 전략

전략체계도

vision

에너지 물류를 선도하는 에코 스마트 항만

핵심가치

  • 미래선도

    future leading

  • 고객우선

    customer first

  • 혁신지향

    innovation oriented

  • 사회책임

    social responsibility

2040
경영목표

  • 신사업 매출액 비중 30%

  • 물동량 2.5억톤

  • 부채비율 20% 미만

  • U-ESG지수 S등급

전략방향

  • 친환경에너지 물류 선도

  • 고객유치 경쟁력 강화

  • 경영관리 효율화

  • 지속가능경영 실현

12대 전략과제

01. APAC 에너지 물류허브 도약

  • 액체(오일) 물류허브 기능 강화
  • 친환경에너지 물류허브 조성
  • 부유식 해상풍력 허브 구축

02. 선박연료 종합 공급 거점

  • LNG 벙커링 경쟁력 강화
  • 메탄올 벙커링 선도
  • 암모니아 벙커링 사업 육성 및 활성화

03. 수익 사업모델 다각화

  • 상업용 탱크터미널 사업 진출
  • 해상풍력 Q&M 사업 개발
  • 해외 항만·물류 인프라 사업 확대

04. 항만 운영 경쟁력 강화

  • 부두 생산성 제고 및 운영 효율화
  • 항만시설 유지·보수 및 성능 개선
  • 항만 고객서비스 개선

05. 항만 수요 및 물동량 창출

  • 고객 관리 및 잠재 수요 발굴
  • 물동량 유치 마케팅 활동 강화
  • 수요 맞춤형 부두 기능 최적화

06. 초연결 지능항만 구현

  • 항만데이터 통합 플랫폼 활성화
  • 스마트 산업 생태계 조성
  • 항만 건설·운영 디지털화

07. 조직 인적자원관리 효울화

  • 전략적 조직운용 및 전문성 강화
  • 공정·투명 인사관리 구축
  • 직무중심 보수/성과 관리

08. 재무 건전성 강화

  • 전략적 자금조달·운용
  • 재무적 내무통제 강화
  • 효율적 예산 편성·운용

09. 경영혁신

  • 규제개혁·적극행정 등 서비스 혁신
  • 혁신 활동 내제화 및 확산
  • 업무 프로세스 스마트화

10. 친환경 안전 항만

  • 탄소중립 실현
  • 친환경 항만생태계 조성
  • 재난·안전·보안관리 고도화

11. 지역경제 상생협력

  • 항만 관련 창업 및 일자리 지원
  • 중소·사회적기업 동반성장/협력
  • 공정거래 문화 정착

12. 지배구조 투명성 강화

  • 윤리경영 및 인권경영
  • 국민소통 및 노사협력 강화
  • 내부통제 및 리스크 관리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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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2024.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