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소개
- 비전
- 적극적행정 확산을 통한 울산항 고객의 편의 증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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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 임직원이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는 여건조성 및 책임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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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참
- 적극행정 면책을 통한 자발적 참여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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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천
- 소극행정 제재를 통한 소극행태 개선 및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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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 현장 소통 확대를 통한 적극행정 국민체감도 제고
추진전략
실행과제
- 적극행정 추진기반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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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진체계 수립 및 관련 교육 실시
- 관련 규정 제정 및 정비
- 적극행정 실적ㆍ진도관리
- 적극행정 보호ㆍ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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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극행정 면책 관련 규정 정비
- 사전컨설팅 제도 활성화
- 우수직원 인센티브 근거규정 마련
- 소극행정 근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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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극행정 예방 및 징계규정 마련
- 소극행정 신고센터 운영
- 민원 시스템의 전반적인 개선
- 우수사례 발굴ㆍ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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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
- 대국민 적극행정 홍보 강화
- 도입 (201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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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책제도 규정정비
- 사전컨설팅제도 도입
- 정착 (202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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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극행정 운영규정 제정
- 소극행정 징계기준 수립
- 확산 (20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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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규제혁신 연계 온ㆍ오프라인
- 신고센터운영ㆍ홍보강화
콘텐츠 정보관리
부서명경영혁신부
담당자박현재
전화번호052-228-5337
최종수정일 2024.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