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성장응답센터 소개
기업성장응답센터란
울산항만공사 기업 성장응답센터는 기업인의 시각에서 중소기업의 경영활동을 제약하는 불합리한 내부규제를 발굴하여 개선하고, 더불어 정부규제(법령, 행정절차 등)에 기업규제 애로를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의하기 위하여 설치되었습니다.
신고사항
기업 규제애로
기업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규제로 인한 기업의 고충사항
기업민원 피해신고
기업 민원인이 규제애로를 제기하였다는 이유로 울산항만공사로부터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았다는 내용의 진정
기타 아이디어
기업활력 제고를 위해 제도개선 및 반영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기업의 다양한 아이디어
※ 기업규제와 관련 없는 일반 민원사항은 울산항만공사 홈페이지 > 국민참여 > 민원·신고·제안·공모 >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기업애로 신고과제 처리절차
※ 다이어그램을 좌우로 스크롤해주세요.
- 신고접수(온오프라인)
- 사규인 경우
- 사규
- 담당부서 검토
- 재검토
- 필요시
- 규제헉신 TF 검토
- 규제혁입증위 심의(존치여부 검토)
- 결과 회신 및 종료
- (개정 의결 시) 규제혁신(사규폐지/개정)
- 불필요시
- 결과회신 및 종료
- (필요 시) 규제혁신(사규폐지/개정)
- 법령 행정절차인 경우
- 법령 행정절차
- 내부검토(담당부서, 규제혁신 TF)
- 중기부 옴부즈만 연계 검토
- 결과 회신 및 종료
콘텐츠 정보관리
부서명기획조정실
담당자서현정
전화번호052-228-5343
최종수정일 2024.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