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보도자료

울산항만공사, 울산항 노사협력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2020-06-10
작성자 관리자
120
첨부파일

울산항만공사, 울산항 노사협력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울산항만공사는 울산항 하역 현장 상생협력 노사관계 정착을 위하여 10일 울산항만물류협회와 함께 ‘노사민관 워크숍’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그간 울산항만공사 주도의 항만안전 중심 노사민관 협의체가 운영되어 왔으나 협력적 노사관계를 위한 교육이나 협의체 운영 등이 전무하였다.
이에 금년부터 울산항만공사에서는 울산항 하역현장의 노사상생 협력과 효율적 노무 관리를 위해 실무자 단계의 노무 교육 및 협력에 나서기로함에 따라 ‘제1차 노사민관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10일 진행된 노사민관 워크숍에는 울산항운노조 및 울산항만물류협회 회원사 소속 주요 실무자 25명이 참여하였으며, 노무사 및 항해사 출신 변호사 등을 초청하여 하역작업 중 인적사고 발생 및 배상청구, 정부 노동정책 동향 및 주요 노동관계법, 근로지지원프로그램 안내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워크숍에 참석한 울산항만공사 김지호 경영부사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확대 추세에 따라 울산항 전반의 노사관계 관리에 대해 울산항만공사의 중재자적 역할이 요구된다.”고 언급하며, “향후 항만 노무 환경을 반영한 소통채널 운영, 항만근로자 권익 향상을 위한 근로환경 개선 등 울산항 내 노동가치 강화를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정보관리

부서명기획조정실

담당자고경우

전화번호052-228-5350